병원수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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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24.02.01~]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어스코리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병원수첩 앱(APP)과 웹(Web)을 비롯한 통합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 권리와 의무, 책임,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통합 서비스에 가입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제휴사”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별도의 신청을 완료한 의료기관 또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5. “회원병원”이라 함은 “회원”이 과거 이용한 기록이 있는 의료기관으로써 해당 기관에서 제작, 발행하는 각종 정보의 수신과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준 기관을 말한다.

6.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7.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8.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이메일 형태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모바일 앱(APP)과 웹(Web)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공지 외의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본 약관을 상세히 읽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름과 생년월일, 연락처를 회원가입시 입력하여 “제휴사”가 서버에 저장해 둔 정보와 일치시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후 별도의 이메일 주소(ID)를 입력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결격사유가 없는 한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마.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사. 기타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안니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아.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원병원”에서 등록한 각종 정보 포스팅 열람
나. “회원병원”과 상담 기능
다. “제휴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및 광고 안내

2. 무료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 방안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중단 및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한 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모바일 앱(APP)이나 웹(Web)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의료법 상의 의료행위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자를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게 소개, 알선, 유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이메일)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페이지,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5.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아이디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아이디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반사회적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이고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가.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나.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등 기타 이용조건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는 부정거래로 의심되는 거래가 탐지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시키고 회사가 정한 추가 인증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의 훼손, 분실, 도난 등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그 사고 사실을 서면 또는 회사의 전화번호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도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해위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등 이용자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도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세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문자메세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도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도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각종파일, 링크, 댓글 등을 모두 포함)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사회 질서 및 기타 선량한 풍속 위반 게시물
1) 국가 이념을 훼손하거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현저히 위태롭게 할 우려가 있는 정보를 게시한 경우
2)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정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3) 장애인, 노인, 임산부, 아동 등 사회적인 약자 또는 부모, 스승에 대한 살상, 폭행, 협박, 학대행위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경우
4) 무기 또는 흉기 등을 사용하여 과도하게 신체 또는 시체를 손상하는 등 생명을 경시하는 잔혹한 내용을 작성한 경우
5). 자살을 목적으로 하거나 이를 미화, 방조 또는 자살 충동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정보를 작성한 경우
6)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거친 언어 또는 욕설과 저속한 비어, 은어, 속어를 사용한경우
7) 근거 없는 비방을 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 또는 선동하는 글을 게시한 경우
8) 도박 등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나. 음란성 게시물
1) 외설적인 내용으로 성적 수치심과 불쾌감을 유발하고 일반인의 성 관념에 위배되는 경우
2) 과도한 신체노출, 남녀의 성기를 저속하게 표현한 내용이나 음란한 성행위 등을 묘사한 경우
3) 일반인이 보기에 혐오감을 유발하는 사진, 그래픽, 비디오 및 내용을 작성한 경우
4) 음란성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등을 광고하는 내용을 작성하거나 음란한 게시물을 게재하고 있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5)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성행위를 목적으로 만남을 유도하는 경우
6) 아동 또는 청소년을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묘사한 경우

다. 개인정보 침해 및 명예훼손 게시물
1) 개인정보 유포 등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현저한 내용을 작성한 경우
2)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진, 영상 등을 게재하여 타인의 인격권을 현저히 침해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3) 비방할 목적으로 공연히 타인을 모욕하거나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라. 저작권 침해 게시물
1)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방송, 음원, 영화, 소설, 모바일 게임, 만화 등 타인의 지적 활동으로 창출된 결과물 등을 복제, 배포, 전송하는 경우
2) 저작권자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경우
3) 저작권이 걸려있는 소프트웨어 등을 동의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거나, CD 키, 자동생성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는 경우
4)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상표 또는 저작물 등을 사용, 실시 또는 매개하는 등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기타 제재 게시물
1) 동일한 내용을 여러개 나열, 혹은 각 게시판 마다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2) 관리자 사칭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본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경우
3) 여러 차례에 걸쳐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내용에 대해 신고한 것이 악의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물 제재 기준 및 이용자 제재 기준 및 종류는 서비스 내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 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7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제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내에서 이용자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화면 등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이미지 변경,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나.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 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자의 명의로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을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단, 제3자가 다시 게시하거나 저장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상의 판단,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거나 웹 사이트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이에 따른 탈퇴 절차를 거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 야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탈퇴 시 계정 정보 및 서비스 이용 기록을 포함한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탈퇴한 후에는 더이상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4. 탈퇴한 계정 정보와 서비스 이용기록 등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원탈퇴 시 통합서비스 이용계약도 자동으로 해지되어 회사의 통합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6.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이나 본 약관 및 세부지침을 준수하지 않아 서비스 이용이 중단된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다시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통합서비스 가입에 일정기간 시간적 제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및「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r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제외.

5. 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장치 등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입력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될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료를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학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3.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2조 회사의 연락처
상호: 주식회사 위어스코리아
대표자: 김강원
주소: 서울시 테헤란로4길 15, 703호 (역삼동, 메가시티오피스텔)
대표전화 : 02-539-3326

제23조 부칙
• 공지일자: 2024년 2월 1일
• 시행일자: 2024년 2월 1일.